(통영맛집)명가충무김밥

2014. 8. 8. 22:32맛집이야기

728x90
반응형

이번 여름휴가때 다녀온 통영의 맛집입니다.

 

사실 충무김밥은 고속도로 휴게소 어디에서나 맛볼 수 있는 친근한 먹거리입니다만 원조라고 하는 통영에서 먹어 보기는 처음입니다.

 

충무김밥의 유래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바쁜 선원들이 더운날에 간편하게 김밥을 먹어야 하는데 김밥재료를 함께 넣으면 쉽게 상하니까 김과 밥따로 양념따로로 만든 것이고 양념역시 항구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오징어라든가 어묵과 크게 썬 깍뚜기를 사용한 것이라고 합니다.

 

통영에 가시면 아무래도 동피랑이라고 하는 벽화마을을 방문하게 되는게 이곳 주변에 충무김밥집들이 몰려 있습니다. 바로 길건너에 주차장이 있는데 요금도 저렴하고 인근 상가에서 주차할인권을 가져오면 50% 할인도 해준다고 합니다.

 

이 집은 원래부터 알고 있던 집은 아니고 역시 블로그에서 나온 집들중 그냥 가본 집인데 나름 맛이 괜찮았습니다. 다른 가게를 방문해 보지 않아서 객관적으로 이곳이 가장 맛난 곳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만 개인적인 입맛에는 딱 맞는 괜찮은 맛이였습니다. 이곳을 가게된 결정적인 이유는 솔직히 다른 집은 가보지는 않았지만 블로그검색등에서 1인분에 4,500원인데 이 집은 4,000원이라고 해서 입니다.^^

 

 

0123

 

3인분을 포장해서 숙소인 거제 대명콘도에서 라면과 함께 먹었는데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다른 곳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고기 먹을때 나오는 소금이 곁들인 기름장을 함께 주는데 이것에 김밥을 찍어서 먹으면 맛이 의외로 조화롭고 감칠맛이 납니다.

 

통영 충무김밥을 검색해 보시면 무슨 무슨 원조, 뚱보할매등등 여러 곳이 나옵니다만 어디는 불친절하다 어디는 맛이 실망이다 하는데 이곳은 운이 좋았는지 꽤 괜찮은 맛이였습니다.

 

또한, 쌀은 어떤것인지 잘 모르겠지만 고성 메뚜기쌀을 사용했다 하고 소금도 신안천일염을 쓰고 오징어는 울릉도 오징어를 썼다고 하는데 뭐 좋은 것이니까 매장에 써 놓았겠죠^^ 암튼 재료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독특한 것은 오징어와 함께 어묵이 사용되는 것이였는데 이것 또한 괜찮았습니다. 오징어도 식감이 좋았으며 크게 썬 깍뚜기 또한 적당히 익은 것이 맛이 좋았습니다.

 

통영에 가시게 되면 한번 방문하셔도 좋을 집입니다.

 

총평)        


 

가격           

맛              

서비스        

주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