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아이언 교체 및 사용기

2014. 2. 23. 21:20제품사용기

728x90
반응형

삼성 갤럭시 노트1을 써 온지 벌써 2년이 다 되어 간다. 사실 기능상의 불편함은 그다지 없었지만 주변에서 좋은 조건으로 바꿀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베가아이언으로 교체하게 되었다.


베가아이언에 대한 얘기에 앞서 갤럭시 노트 2년 사용기를 잠깐 얘기해 본다. 삼성갤럭시 노트의 경우 대형화면과 s노트라는 필기앱을 강점으로 출시당시에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것으로 안다.


한 2년여를 사용해 보니 장점은 역시 대형화면이다. 나이가 들면서 눈도 안좋아지는데 이만한 것이 없다. 영화를 보거나 네비로 사용하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다. 한마디로 시원하다. 장점은 여기까지 이다.

단점은 손에 들고 다니기 불편하게 크고 무겁다(케이스포함). 주머니에 넣으면 불룩하다. 그리고 배터리 사용량이 당연할 수도 있지만 사용할 수록 사용시간이 줄어진다. 만충전후 하루를 못간다. 저녁에 회식등을 할때는 완충한 배터리 교체가 필수다. 또한 앱을 설치 할수록 앱의 실행속도가 떨어진다. 최적화를 할 수있는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특히나 s노트의 경우 사용이 답답해질 정도로 느려진다. 결국 메모앱은 네이버의 메모앱으로 바꿨다.


그리고 핸드폰의 충전단자 내구성에 문제가 있는 것같다. 사용하다 보면 센터에서는 침수등으로 충전단자가 부식이 되어 교체가 필요하다고 얘기한다. 통화할때 침을 뱉으며 한것도 아닌데 이상하다. 갤럭시 노트1의 경우 충전단자의 부식현상으로 한번쯤은 교체해야 한다. 센터에서 좋은 직원을 만나면 보증기간이 지나도 무료로 교체받을 수 있다.(이는 리콜대상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


사실 핸드폰 교체에 있어 펜텍제품으로 하는데는 다소의 주저함이 있었다. 회사가 어렵다는 얘기도 계속 들려 혹시나 A/S에 문제가 있을까 하는 걱정과 그래도 핸드폰은 삼성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좋은 조건과 엉뚱하지만 아래의 동영상을 보고 교체를 결정했다.


한마디로 금속재질로 테두리를 만든 베가아이언의 내구성을 극단적으로 보여주는 영상이 아닌가 싶다. 사실 이렇게 까지 일반적으로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측면으로 충격을 받으면 베가아이언이 갑이 아닌가 싶다. 단단함을 강조하고자 광고도 이렇게 하나 보다.




베가아이언의 첫인상은 확실히 단단함이다. 그리고 작동 속도가 빠르다. 삼성갤럭시 노트를 쓰다가 베가아이언을 써보니 앱의 실행이나 움직임이 빠르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동영상 재생도 훌룡하고 음악재생도 무난하다. 또한 UI도 편리하며 탑재된 기본어플도 나쁘지 않다.


다수의 리뷰를 보니 1)배터리 용량이 부족하고, 2)카메라어플 성능이 떨어지고, 3)음악음질이 부족하다는 내용들이 있다. 구매하시는 분들은 감안하셔야 할 것이다. 하지만 본인의 입장에서 볼땐 아직은 부족한 부분을 모르겠다. 배터리는 갤럭시 노트1도 워낙 짧아 나쁜지 모르겠고 카메라는 초점을 맞추는 속도가 다소 떨어지는 것 같다. 그리고 음악의 경우 약간 탁한 느낌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이 모든것들이 가성비를 보면 수용가능한 부분들이다. 오히려 기존 삼성의 제품들이 품질대비 가격에 거품이 있지 않나 싶다.


그리고 A/S와 관련되어 기프트팩이라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나중에 추가된 기능을 기존 구매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을 보면 현재까지는 고객서비스도 좋은 것 같다. 이 제품이 삼성에서 나왔으면 어땠을까? 하는 엉뚱한 생각도 해 본다.

 

결론적으로 좋은 조건으로 인해 자의반 타의반 결정한 베가아이언이고 좀더 사용을 해봐야 알겠지만 현재까지는 만족도가 아주 높다.


추가1) 2014/3/29

베가아이언 1달간 사용한 결과

*결과는 아주 만족스럽다. 테두리가 리얼메탈 재질임으로 다소 무겁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지만 내구성의 반대급부라 생각하면 수용 가능한 부분이다.

*배터리는 헤비유저가 아닌 이상 1일은 가는 것 같다. 1일 단위로 교체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사진/동영상: 이 부분이 가장 떨어지는 부분이다.카메라의 경우 초점 맞춤이 삼성갤럭시 대비 느리다. 동영상의 경우도 세팅기술의 부족이라 그런지 촬영시 느낌이 갤럭시만 못하다,

*나머지 사용자 편의성은 훌룡하다.  


추가2)2014/6/7

베가아이언의 충격(?) 내구성 검증 결과

*단언컨데 훌룡하다. 조금만 쓰면 금속재질인 것 처럼 보이지만 테두리가 벗겨지는 타사의 프라스틱 테두리와는 비교불가이다. 사용중 부주의로 한 3번을 1m높이에서 자유낙하(?)를 시켰지만 기스만 날뿐 깨끗했다.

단단함은 사용자로 하여금 이유없는 편안함을 준다. 

*몇일전 회식때 후배직원이 나의 베가아이언으로 맥주병을 따는 만행을 저질렸다. 즉 베가아이언을 병따개로 쓴 것이다. 나중에 보니 테두리에 기스가 나 있었다.ㅠㅠ 확실한 것은 베가아이언을 맥주병따개로 쓸 수 있음이 증명됐다.  


 

추가3)2014/11/24

베가아이언 무선와이파이 연결불가로 초기화

* 베가아이언이 킷캣이후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인지 부쩍 느려진 느낌에 배터리 소모도 많고 무엇보다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된다. ㅠㅠ

* 증상은 집에서 잘되던 무선와이파이가 신호는 잡는데 연결이 되지 않는다. 잠시 연결되었다가 끊어지고 옆의 마눌님의 옵티머스G프로는 잘만 되니 공유기 탓도 아니고 답답해 죽는 줄 알았다.

* 회사에서도 잘 잡히던 올레 와이파이가 전혀 연결이 되지 않는다. 설정에서 보니 무선인터넷 인증이 되지 않았단다... 고객상담실에 물어봐도 맥어드레스만 확인해 주더니 정상적으로 맥어드레스가 등록 되어 있단다. 상담원도 잘 모른다. ㅠㅠ

* 그냥 초기화 하기로 했다. 그것도 공장초기화 일명 공초^^.. 깨끗하게 출고시의 모습으로 ^^

방법은 전원을 끈 상태에서 볼륨키 업다운과 전원키를 동시에 누르면 안내화면이 나온다.

자세한 것은 베가아이언 공장초기화를 검색하면 자세히 나온다. 단, 주요 자료의 백업은 필수다. 

* 공장초기화후 이런저런 세팅을 다시 하느라 힘들었지만(일부러 백업한 앱을 가져오지 않았다. 어떤 앱때문에 느려지고 무선인터넷 연결이 안되는지 모르는 관계로..ㅠㅠ) 세팅후 신셰계가 열린다.^ㅇ^

* 인터넷 팍팍 연결되고 속도도 빨라진 느낌이다. 그리고 배터리 사용량도 이전처럼 줄지 않고 심리적인지 잘 모르겠지만 천천히 주는 것 같다.

* 잘 되던 무선인터넷 연결이 되지않고 와이파이 설정에서 인증되지 않았다는 설명이 나오면 공장초기화 추천한다. 단, 중요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해야 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