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삿포로 JR 열차이용하기

2018. 7. 9. 12:49여행이야기

728x90
반응형

JR 홋카이도 여객철도 주식회사 홈페이지

 

일본 삿포로 여행시 일반적으로 신치토세공항을 이용해서 삿포로 시내로 들어가는데 이때, 신치토세공항의 JR철도관광안내센터(JR투어인포메이션)를 이용하면 손쉽게 삿포로내에서의 전체일정 매표를 편안하게 할 수 있다.

JR투어 인포메이션센터 위치(신치토세공항,삿포로역)

 

 

한국에서도 외국인들이 열차를 이용하게 될 때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모르지만 정말 친절하게 안내를 해준다. 운이 좋으면 한국어가 가능한 직원을 만날 수도 있지만 영어를 하는 직원도 있을 수 있고 짧게는 한국말이나 영어를 다 할 줄 아니 너무나 편리한 곳이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할인도 해준다는 점이다. 이번에도 JR투어인포메이션을 이용하면서 7천엔이나 예산을 절감할 수 있었다.

 

 

또한 신치토세공항에서 삿포로역까지 가는 에어포트 열차를 탈때 굳이 지정석을 탈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자유석보다 520엔이나 더 지정석을 탔는데 37분만 참으면 약 5,300원 돈이 굳는다. 

 

그리고 혹시 깜빡하고 기차를 놓친 경우  지정석 티켓의 경우 지정 기차가 아니라고 해도 좌석이 아니라면 다른 시간대 기차의 자유석으로 갈 수 있다.  또한, 부득이 기존에 예약한 기차 일정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때도 JR투어 인포메이션을 이용하면 손쉽게 변경이 가능하다. 단, 해당 티켓의 1회만 변경이 가능하다. 일본 북해도 철도 여행시 JR투어인포메이션 이용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728x90
반응형